영양학또의 떠먹여주는 식품정보

내가 먹는 식품 뒷면도 볼 줄 알아야 스마트컨슈머! 본문

루디's Profile

내가 먹는 식품 뒷면도 볼 줄 알아야 스마트컨슈머!

영양학또 루디 2020. 1. 8. 22:16

 

"우리가 아는 지식은 가짜들이 너무 많습니다."

 

현재 우리가 검색으로 쉽게 접하는 인터넷의 지식들은 검증 되지 않은 '가짜 지식'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단순히 유행하는 키워드로 조회수를 늘리기 위해 자극적인 제목으로 시선을 끌어 클릭하면 복사한듯 천편일률편일적인 글들 사이에서 정말 제대로 된 식품 지식을 찾는 것은 너무나도 힘듭니다. 

 

도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간헐적 단식, 채식주의, 저탄수화물 저지방식단' 등등 식의 수 많은 자극적인 제목들은 소비자를 유혹하여 마치 이 책을 읽어 따라하기만 하면 건강해질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탄수화물과 지방을 무조건 

나쁜 악의 대상으로 전락시키는 등 치우친 편견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비전문가들에 의해 잘못된 생겨난 식품정보를 옳바르게 바꿔 더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지식'을 접하게 함으로써 '바른 식품'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식품영양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이며 이전에는 외식산업학과를 수료했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저의 강점이기도 합니다.

아마 대부분읜 사람들은 이 두 전공이 서로 비슷하다고 생각할 것 입니다.

저는 외식산업학에서 외식경영 마케팅과 조리 등 산업적인 면에서 공부하였으며

식품영양학에선 그 식재 자체가 가지고 있는 효능과 작용 기전 등 생화학과 인체생리학 관점에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즉, 위의 경험들로 식품의 효능과 원리를 제대로 알고있고 이것을 올바르게 다룰 수 있는 전문가라는 뜻입니다.

 

저는 이러한 가짜지식들을 바로잡아 옳바른 식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Comments